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잇몸이 붓고 피가납니다
원장샘 조회수:1114
2014-02-06 16:12:45
준채맘 wrote:
> 안녕하세요?
> 16개월된 남자아이입니다.
> 며칠전부터 열이나서 병원에 다녔습니다. 그런데, 양치를 할때 잇몸에서 피가나서 이틀간 양치를 하지 않았습니다. 소아과에서 물어보니 치과로 가라고 하더군요.
> 치과에서는 양치가 잘 안돼서 잇몸이 부은 상태라며, 피가나더라도 가재수건으로 잘 닦아주라고 합니다.
> 가재수건으로 닦아주니 입에서 냄새가 나는것 같아 칫솔로 닦아주었습니다.
> 그런데, 잇몸에서 피가 철철나서 깜짝 놀랐습니다.
> 잇몸이 아파서 그런지 밥도 잘 안먹습니다.
> 잇몸이 전체적으로 많이부은 상태거든요. 치과에서는 너무어려서 치료방법은 따로없고 양치만 잘 시키면 된다고 하는데, 걱정이 돼서요...
> 앞에서 글을 읽어보니, 열이나는것도 잇몸과 관련이 있는거 같은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보내주신 사연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현재 귀댁 아이의 경우 치료법은 216번 질문과 증상이 비슷한 경우입니다. 217번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군요.
칫솔질시 잇몸에서 피가 많이 나오는 경우는 잇몸에 염증이 심하기 때문입니다. 혹은 비타민C의 부족시 잇몸이 약해진 경우가 있으나 대부분 불량한 구강위생이 문제입니다.
아이가 너무 어리다 생각하시지 마시고 잇몸에서 피가 많이 나오며 아이가 아퍼하더라도 가까운 치과에서 깨끗하게 잇몸처치후 철저한 구강위생으로 아이의 건강한 이와 잇몸을 유지해주실 수 있습니다. 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 2001 4/12 김도형 꼬마이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