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소아충치치료에 관하여
원장샘 조회수:951
2014-02-06 16:13:31
wrote:
> 안녕하세요.!
>
> 우리 아이는 4살난 남자아이입니다.
>
> 며칠전에 유아원에서 치과검진을 하고 충치4개가 있으니 치료를 하라는 쪽지를
>
> 가져왔더라구요.
>
> 그래서 오늘 집근처에 있는 치과에 갔더니 어금니8개 모두 너무 심하니
>
> 신경치료후 보철을 씌워야 한다고 합니다.
>
> 유아원에서 보신 선생님하고 오늘 보신 선생님 의견이 너무 달라서 혼동이 됩니다.
>
> 4살이면 신경치료하기에 너무 어린건 아닌지요?
>
> 다른 치과에 가도 마찬가지 일까요?
>
> 답변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현재 귀댁 아이의 경우 유치원에서 검진결과 충치갯수와 치과에서 검진시 충치갯수가 달라 약간 혼동되시겠네요. 원인은 검진시 조명때문입니다. 후레쉬등을 이용하는 유치원 검진시 음식물이 끼어 있거나 제대로 누워서 검사하지 않으면 윗쪽 어금니등의 충치는 잘 보이지 않아 충치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치과에서 아주 강한 밝은 조명하에서 검진하면 음식물이 끼어있어 잘 보이지 않았던 충치나 윗쪽 어금니 등에 있는 아주 조금마한 충치라도 정확하게 나타납니다. 그래서 차이가 나는 것 입니다. 이해가 되시는 지요.
그리고 충치가 심하다면 아마 유치 어금니 씹는 면이나 이사이 사이가 많이 썩어 있을 것 입니다. 이런 경우 충치는 신경까지 거의 근접하여 있거나 이미 신경과 닿고 있는 상태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상태라면 해당 어금니는 마취후 감염된 신경을 제거해주는 신경치료를 받아야 하며 신경치료 받은이는 수분공급이 안되 푸석푸석 해지므로 이를 전체적으로 싸주는 치료가 필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나이가 너무 어리다고 생각하시지 마시고 선생님을 믿고 꼭 치료 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꼬마이(김도형)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