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앞니가 안나와요
원장샘 조회수:1336
2014-02-06 16:13:55
보형아빠 wrote:
> 21개월 된 여자아이 아빠입니다.
> 현재 위 앞니 좌측5개, 우측 4개가 나 있는데 우측 3번째 이가 나오지 않은 상태 입니다.
> 그래서인지 윗니 열 전체가 인중을 기준으로 해서 치아 하나 사이즈 정도로 우측으로 밀려 치우쳐져 중앙 센타가 맞지 않습니다.
> 치과에서는 뿌리는 있는 것 같다는데
> * 나지 않은 이의 공간은 이 하나정도도 않되게 아주 조금밖에 없는데 이가 나올수는 있
> 는 건가요?
> * 날 수 있다면 방법은 무언가요?
> * 만일 이가 나지 않아서 지금처럼 중앙이 맞지 않으면 바로 교정을 해야 되나요?
> * 그리고 나지 않았던 이가 어찌해서 났다고 하면 추후에 영구치로 대체된 후에도 지금처
> 럼 중앙이 맞지 않을까요?
> * 지금 당장 치료가 필요한 건지... 어찌해야 될까요?
> (혹시 뿌리가 없을 경우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현재 귀댁 아이의 경우는 아주 드문 경우이군요. 윗턱 오른쪽 유치 송곳니의 결손이 의심되군요. 다시한번 보다 정확한 상태 검진이 요구됩니다. 만약 이뿌리가 있다고 하더라도 나올 공간이 부족하여 덧니처럼 잇몸을 뚫고 나올 수 는 있습니다만, 유치에서 그러한 경우는 아주 드믑니다. 이런 증상에 대한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으나 유치가 나올려는 부위에 외상을 받은 경우, 또는 이뿌리 형성 장애 등등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아이가 너무 어리므로 지금 당장 교정을 받아야 하거나 할 수 는 없습니다. 문제는 나중에 영구치가 나올 무렵(만6세)정도에 엑스레이 사진 검사등을 받아 보시구 영구치 씨앗이 있는지 정밀 검사가 요구됩니다. 앞으로 영구치만 잘 나오면 되니까 지금 당장 너무 걱정은 하지 마시구요. 만약 만6세 이후 영구치가 나오면서도 비슷한 증상이 계속 된다면 그시기에 교정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 꼬마이(김도형)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