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제 딸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비뚤어진 치아 교정
원장샘 조회수:1418
2014-02-06 16:14:03
안나 wrote:
> 올해 초등학교 3 학년인 제 딸 영구치 위 앞니가 45' 정도로 삐뚤게 나오는 데요 어떻게 해야 될까요? 다 나온다음에 교정 하는 방법 밖에 없나요??
> 지금 나오는 중에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 그리고 밑에 아랫니가 빠진지 1년 6개월이 지났는데 아직 나오지 않고 틈은 점점 좁아 지고 있습니다.
> 병원에서는 이는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걱정이 되어서 글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현재 말씀하신 상태로 보아서는 정확한 확진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가 다리를 벌리고 서 있는 형태로 벌어져 나오는 경우 송곳니가 나오면서 벌린 다리가 다시 오므리고 있는 것 처럼 벌어진 이가 11자 형태로 다시 붙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이가 벌어진 상태가 심한 경우 이가 모이지 않고 계속 벌어져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후에 송곳니가 나오고 나서도 계속 증상이 유지된다면, 송곳니가 나온다음 교정을 해주셔도 늦지는 않습니다. 지금 당장 교정하면 교정기간이 아주 길어질 것 같네요. 그리고 이가 때가 되어도 잘 나오지 않는 경우 잇몸살이 두꺼워 늦게 나오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잇몸을 약간 째주거나 그래도 안나오면 강제로 견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너무 걱정하시지 마시고 다시한번 치과에 들리셔서 정밀 검진 받고 자세한 상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 꼬마이(김도형)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