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이가 썩었데요 유치 충치
원장샘 조회수:1231
2014-02-06 16:14:20
선민맘.. wrote:
> 안녕하세요..
> 이제 30개월된 여아인데요.. 앞니하고 송곳이 어금이가 썩었습니다..
> 저번주 토욜일날.. 아이사랑칫과에 다녀왔구요..
> 아주 많이 썩은건 아니지만.. 진행형이라서 치료를 해줘야 한다는군요..
> 수면약을 먹여서 치료하는데.. 41만원정도..금액이 넘 부담이되어서요..
> 치아당 6만원이라고 하던군요.. 마취약이 5만원..제생각엔..
> 앞니가 2개가 썩었거든요.. 앞니는 6만원으로 하고.. 어금이나 송곳인는
> 그냥.. 때우는 걸로 하면 안될까해서요...그리구.. 일반 치관에서는
> 잘안봐주는것 같은데..것두 좀 알려주세요..
> (앞니가 제일 많이 썩었구요.. 나머진.. 그답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사실 치료비 문제로 말씀 들릴때가 참 곤란합니다. 비보험 치료비는 치과마다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전문술식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마치 요리의 맛을 결정할때 질이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가 아닌가 이며, 수면마취의 경우 보험공단에서 보험적용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역시 비보험 수가로 산정됩니다. 건강보험료는 많이 내시지만 아쉬운 현실입니다. 치료비가 걱정되시면 소아 전문치과가 아닌 일반 치과에 가셔서도 아이가 치료 받을 수 있는 곳이라면 부모님이 원하시면 비보험 또는 보험되는 재료로 치료는 가능합니다. 귀댁 아이의 경우 송곳니가 썩어 있다고 하셨는데요. 송곳니는 잘 안썩는 이인데 구강위생이 많이 안좋은 것 처럼 보이네요. 치료도 중요하지만 또 이가 썩을 가능성이 큽니다. 충치치료후 어금니에 예방치료 및 치아관리도 요구됩니다. 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 꼬마이(김도형)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