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어금니가 아직.... 영구치 맹출 지연
원장샘 조회수:1404
2014-02-06 20:00:19
성훈맘 wrote:
> 우리아인 32개월 사내랍니다.
> 첫니가 늦게 9개월 경부터 솟아났지요. 그래서 그런지 어금니도 남들보다 늦게 나왔는데 이시기엔 아래윗니 합쳐 20개가 나와 유치가 완전히 형성돼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 즉 어금니가 위아래 오른쪽,왼쪽 각각 2개씩 나와야하는거지요.
> 하지만 우리아인 아랫니 오른쪽만 어금니가 두개이고 나머지 부분은 아직도 하나씩입니다.
> 치과에 가봐야 하는건 지 어떤지 ....
> 한 달 전 제 치아를 치료하기위해 치과에 데리고갔다가 혹시나 하고 선생님께 보여드릴려고 하니 기겁을 하고 입을 꽉 다물어버리더군요.
> 시어머님은 제가 모유를 먹여서 영양이 부족해서 그런거 아니냐며 한 마디 하시는데 어찌나 열받던지요. 분유가 더 영양가가 많다며 젖을 빨리떼라고 성화를 하시는데 아이도 젖을 원하고 그래서 돌까지 먹였거든요.
> 그리고 우리아인 입이 짧아 밥이든 간식이든 많이 먹는편은 아닙니다.
>
>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보내주신 사연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현재 귀댁아이의 경우 모유나 분유의 원인이라기 보다는 유전적으로나 기타 원인에 의해 유치 어금니 발육이 좀 느릴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좀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다 보면은 대부분의 경우 유치 어금니는 늦게라도 나옵니다. 너무 걱정하시지 마시구요. 일단 어느 정도 시기에 어금니가 나올지는 아이가 무척 힘들어 하더라도 치과 엑스레이 사진 한장 정도 찍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가까운 치과나 소아치과에 들려 정확한 상태 검진이 요구됩니다. 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 꼬마이(김도형)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