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어린이 치과치료 비용
원장샘 조회수:1496
2014-02-06 20:00:30
안녕하세여.저희 아이는 6살로 만 4세입니다. 일반치과에 갔을때는 어금니가 7개 썩었다며 2개는 은으로 씌우고 5개는 레진으로 해야 한다더군여. 윗앞니와 송곳니도 썩었는데 그것 치료에 대해서는 말을 안더군여. 치료를 받지 못해서 소아치과로 다음날 갔는데 아랫앞니 6개말고 다 썩었다며 전부치료를 하라더군여. 어금니 3개는 씌우고 나머진 모두 레진으로 하구 윗앞니는 4개나 되는데.. 보기좋게 할려면 도자기 재질로 된게 있다며..하나에 16만원이랬나..암튼 수면치료 까지 해서 모두 비용을 110만원정도 말하더군여. 레진이나 은으로 씌우는 비용이 일반치과 보다 소아치과에서 좀더 비싸게 받는데다가 치료 내용도 조금씩 차이가 나니.. 어디서 어떻게 치료를 받아야 할지 며칠째 고민입니다. 충치가 많은것만 하고 적은건 안해도 될까요? 정말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김도형 꼬마이치과입니다.


답변이 좀 늦은 점 사과드립니다. 치료비에 대해서 물어보셨는데요. 이런 질문에 대한 답변이 사실 참 힘듭니다. 치과마다 쓰는 재료가 다르며 시술의 수준또한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전문 식당이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식당에서 식당 주인이 손님을 위해 되도록이면 값이 좀 더 나가더라도 좋고 신선한 재료로 정성껏 요리를 해야 참맛이 나며, 건설회사가 아파트를 지을 때 좋은 자재와 아울러 혼신을 다해 정성껏 건설하면 지금 당장은 입주자가 모르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잘 지은 아파트는 그 진가가 나오듯 치료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값이 좀 나가더라도 좋은 치과 재료로 원장이 여러번 내원이 필요하며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정말 정성을 다해 혼을 넣어 치료해주면 튼튼하게 오래가는 경우는 참 많습니다.

여기에 구강위생이 아울러 중요하니 환자나 보호자의 협조도 또한 중요합니다. 말씀하신 소아치과나 일반치과 어디에서도 얼마든지 훌륭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다고 봅니다. 다만 소아치과는 좀 더 전문적인 곳이기 때문에 치료할 치아 갯수나 치료비에 좀 차이가 날 수 있다고 봅니다. 만약 부모님이 시간이 너무 없고 아이 앞니의 보다 심미적인 치료와 아울러 1-2회 정도 밖에 자주 치과에 들리시기 힘들다면 소아치과 전문 병원이나 치과를 이용하시는 수 있겠습니다.

고민중이신 유치 앞니의 경우 앞으로 만2-3년 정도 더 유지되다 빠집니다. 유치는 영구치가 나오기전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상태를 정확히 보지 못해 확답은 힘들지만 충치가 깊지 않다면 이색깔의 레진이라는 재료를 이용하여 치료가 되지만, 만약 충치가 깊은경우 라면 꼭 치료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유치 어금니는 앞으로 초등학교 3-6학년 까지 잘 유지 되어야 합니다. 유치 어금니는 영구치가 고루게 나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꼭 치료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유치 어금니 사이가 많이 썩어 있는 경우 또는 너무 깊어 신경치료 해주어야 한다면 스텐레스 스틸관(기성관)으로 어금니를 싸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요. 설 잘보내시구요. 감사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