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구강청결제 사용여부
원장샘 조회수:1211
2014-02-06 20:02:15
박소연 wrote:
> 14개월된 남아인데, 태어난지 80일째부터 이가 나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어금니까지 거의다 났습니다.
> 그래서 걱정인게 이가 빨리나면 충치가 많이 생길까 제일 걱정입니다.
> 지금은 구강청결제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가제에 보리차를 묻혀 닦아주거나 치약을 하지 않고 그냥 치솔질을 대충이라도 해주는것 뿐인데, 잘 못하고 있는것 같아서요.
>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것이 더 좋은지 아니면 그냥 가제로 닦아주는게 좋은지 알려주시구요, 하루에 몇번씩 해야하는지도 알려주세요.
> 그리고 벌써부터 치솔질을 해도 괜찮은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김도형치과입니다.

지금 해주고 계신 칫솔질 방법으로 계속 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아주 어린 유아에게 특별히 구강청결제등은 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현재 귀댁 아이의 경우 어금니까지 올라온 경우라면, 물묻힌 가제로 닦는 것 보다는 부모님의 손가락에 끼우는 유아용 실리콘 칫솔이나 일반 어린이용 칫솔로 살살 부드럽게 치약없이 닦아주거나 또는 약간의 어린이용 치약을 묻혀 닦아주셔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칫솔질후 혀바닥은 물묻힌 가제수건으로 한두번 정도 닦아주시구요. 횟수는 우유를 먹인 즉시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만 아이가 힘들어 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2-3회 정도 특히 잠들기전 해주는 것이 좀더 효과적입니다. 보다 자세한 칫솔질 방법은 꼬마이치과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의 잇솔질법을 검색해보시고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