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실런트 방법
원장샘 조회수:1109
2014-02-06 20:02:17
박소연 wrote:
> 5살난 여아인데요, 다른아이들처럼 과자나 아이스크림등을 많이 먹어서 충치가 생길까봐 항상 걱정입니다.
> 홈페이지를 보니까 실런트의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 저희 아이도 해주고 싶습니다.
> 실런트를 하려면 치료기간이 며칠정도 걸리며 한번 치료시 얼마정도 시간이 걸리는지, 그리고 아프지는 않는지 알고 싶습니다.
> 그리고 아이를 치과에 데리고 가는데 쉽게 데리고 가는 방법은 따로 없을까요?
> 워낙 치과를 무서워 해서요.


안녕하세요 김도형치과입니다.

현재 귀댁 아이의 경우, 어금니에 충치가 아직 생기지 않았다면 말씀하신대로 어금니 부위에 실런트를 해주어서 충치가 잘 안생기도록 보호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치 어금니는 앞으로 초등학교 5-6학년 정도까지 안썩고 유지되어야 나중에 영구치의 고른 치열을 이루도록 해주기 때문에 아주 중요합니다. 유치 관리 잘못으로 평생 부정교합이나 영구치 공간부족을 야기하여 뻐드렁니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이나 어른이나 치과치료에 공포감을 가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실런트는 아픈 치료가 아니므로 아이가 치료를 잘 받는다면, 하루에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는 아이가 힘들어 하는 경우에는 2-3일에 걸쳐 나누어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과에 가지전 또는 치료시 아이한테는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구슬려서 데리고 가시는 방법 밖에는 없다고 봅니다. 치료를 받으면서 아이는 점차 치과에 적응할 것입니다. 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