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질문] 사랑니를 뽑는데..
원장샘 조회수:1157
2014-02-06 20:03:02
나그네 wrote:
> 안녕하세요.
>
> 사랑니가 조금씩 썩고 있어서 빼야하거든요.
> 근데..어떤 분이 그러는데,
> 사랑니는 아무 치과에서 뽑을 수 없는 거라고 그러시더라구요.
> 사랑니만 전문적으로 뽑는 병원이 있다고 그러시던데..--;;
> 전 좀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긴 하지만...치과는 다 똑같은 치과아닌지..
> 사랑니가 크고 빼기 힘들다는 얘기는 듣구 있기 때문에 겁도 나는데요..
>
> 사랑니만 빼는 병원이 따로 있는건지요...
>
> 그리고 사랑니를 뽑으려면 별도로 시간을 잡아야한다고 그러던데..
> 아무때나 가서 뽑을 수는 없는건지..
> 전 거의 저녁때나 시간이 되기 때문에 6시 넘어서야 병원엘 갈 수가 있는데.
> 그 시간에도 사랑니를 뽑을 수 있는지요...
> 궁금합니다...답변 부탁드릴께요..
>
> 항상 행복하시길..



안녕하세요 김도형치과입니다.

현재 사랑니가 많이 썩어 있는 경우라면,엑스레이 사진결과 경우에 따라서는 빼지 않고 충치치료후 쓸수 있는지, 또는 사랑니가 있는 부위까지는 칫솔질이 잘 안되어 사랑니때문에 바로 앞 어금니가 썩을 가능성이 높거나,기타 여러문제를 보이는 경우 뽑아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랑니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고 비뚤어지게 나오거나 잇몸 밑에 덜 나온 경우나,매우 복잡하여 턱신경과 가까이 나온 경우, 또는 이뿌리가 아주 많이 휘어있는 경우에는 뽑는데 아주 시간이 많이 걸리며, 극히 드물지만 턱신경의 손상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잘 모르시겠지만 치과도 치과 전문분야가 약 10개과 정도로 더 세분되어 나누어 집니다. 예를 들면 소아치과, 교정과 , 구강 악안면외과등등.. 그중에서 구강 악안면외과를 전공한 치과 전문의 선생님이 주로 계시는 종합병원급 치과에는 이런 복잡한 사랑니를 좀 더 전문적으로 안전하게 뽑아 주실 것 입니다. 일단 야간 진료하는 가까운 치과에 들려 최소한 저녁 7시 이전에 뽑으시는 것이 좋겠네요. 그곳에서 안되는 경우 좀 큰 병원에 들려 약속잡으시구요. 질문에 조금이나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