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30개월된 우리 아이가
원장샘 조회수:1202
2014-02-06 20:03:16
석원엄마 wrote:
> 선생님 안녕하세요?
> 오늘 집앞의 어린이치과를 다녀왔어요.
>
> 근데, 견적이 너무 많이 나와서 고민입니다.
> 앞니는 심하게 넘어진후, 변색이 되어 신경치료와 레진을 해야하고(합 60000원)
> 어금니는 레진(50000X4)한후 코팅(이게 실란트죠? 코팅도 30000X4)해야 한다네요.
> 그리고 마지막 불소도포까지(30000원)
> 그래서 대략 40만원이랍니다.
>
> 원래 이정도로 치료를 해야 하나요? 레진+코팅+불소도포!
> 경험이 없어서-----주위에서는 하는 엄마도 있지만 안하는 엄마들이 많아서(그냥 썩은곳에 8천원짜리 아말감만 하더라구요)
>
> 전문의 선생님이 권하시는데로 하렵니다. 바쁘시더라도 꼭 답해 주세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도형치과입니다.

현재 치료비로 보아서 보험적용이 안되는 치료를 주로 하시는 경우이군요.
유치는 나중에 영구치로 이어지는 초석같은 역할을 합니다. 한번 잘못된 유치관리로 부정교합등을 초래하여 성인이 된후 평생 후회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치료비가 좀 들어가는 것은 충치가 생기는 것을 막는 예방치료등을 해주시는 것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충치 예방치료(실런트, 불소도포등)는 보험적용이 안되 일반치료비를 받으며, 비용이 좀 들어갑니다. 하지만 이런 예방적 치료는 나중에 더 큰 충치가 발생해 시간적 비용적 정신적인 고통의 부담을 훨씬 줄여주며, 나중에 아이의 영구치가 예쁘게 나오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 입니다. 그리고 충치치료 재료인 아말감은 합금가루에 수은(중금속)을 혼합하여 충치부위를 메꿔주는데 사용되고 있으나, 단점은 모서리 부분이 약해 잘깨져나갈수 있으며, 소량 첨가되는 수은은 인체에 크게 영향을 끼치지는 않으나 다량 복용시 몸에 좋지 않는 중금속이므로 현재 사용이 점차 줄어들고 있으나, 보험적용이 되므로 치료비가 아주 저렴하여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는 재료입니다. 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