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충치가넘 많은데여…
원장샘 조회수:1371
2014-02-06 21:00:05
별이 wrote:
> 저는 고등학생입니다...
>
> 이제 좀 있으면 취업두 하구 해야하는데여
>
> 앞니4개가 모두썪어서 씌워야하구염 어금니 2개두 씌워야 할것 같습니다.
>
> 어금니중 하나가 너무아파염... 신경치룐??가 받아야 할것같은데염...
>
> 앞니는 어떤 치료 방법이 좋을지 좀 부탁드리구염...
>
> 총 얼마 정도의 비용이 들것같은지 좀 부탁드립니다.
>
> 비용을 말씀하시기 곤란하시면 제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 꼭 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도형치과입니다.

먼저 앞니의 경우 충치가 어느정도 썩어있는지 보다 정확한 상태검진이 요구됩니다. 앞니가 썩었다는 것은 구강위생 상태가 무척 안좋은 경우입니다. 치료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스켈링 및 처음부터 다시 칫솔질을 제대로 하시는 것을 배우셔야 할것 같군요.
아무리 치료를 잘해도 다시 썩어버린다면 무용지물이 되겠지요.
현재 앞니의 경우 충치가 깊지 않아 신경치료가 아닌 충치치료로 한다면 이색깔이 나는 레진이라는 재료를 이용하여 충치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비용 재료 및 상태에 따라 다르며 7-10만원/치아 하나당) 만약 충치가 너무 깊어 신경치료를 받으셔야 한다면 신경치료 자체는 보험적용이 되어 치료비는 몇만원정도 들어갑니다. 하지만 신경치료한 치아에 대한 보철은 종류 및 재료에 따라 다르며(25-50만원 정도/치아 하나당) 여러가지 종류의 보철이 있습니다. 또 이머리가 다썩어 없는 경우 이머리를 만들어 주는 기둥을 세우는 치료를 별도로 받을 수 있습니다(비용: 12-25만원정도/치아 하나당). 그리고 어금니가 아프시다고 하셨는데요. 어금니는 신경치료를 받으실 가능성이 무척 높습니다. 어금니는 마찬가지로 신경치료후 보철로 이를 씌워서 보호해 주셔야 하며 비용은 이하나당 25-35만원 정도가 들어갑니다. 현재 미성년자 이시므로 보호자의 동의하에 치료받으셔야 하구요. 열심히 치료 받으시고 건강과 예쁜미소 다시 찾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김도형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