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치아미백제 판매중
원장샘 조회수:1121
2014-02-06 21:00:20
지나친 상술... 꼭 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에 적어야 하는지...

치아미백제 그것 잘 못 쓰시면 이가 많이 닳아질 수 있습니다. 이의 변색은 치아자체에 의한 변색(미백치료로는 불가능)인지 또는 기타 음식물등에 의한 변색인지 적절한 판단을 위해 치과에서 먼저 검진을 받으신후 상담후 필요시 치료가 요구됩니다.
하지만 왜냐하면 치과계에서 검증이 안된 시중의 제품은 일시적인 효과를 위해 치아에 손상을 가하는 제품이 아주 많이 나돌고 있는 현실입니다. 여러분의 귀중한 치아를 단순히 조금 하얗게 해준다고 해서 콤파운드(자동차 왁스등에 들어있는 미세 마모제 분말가루와 비슷한 성분)가 아주 많이 들어있는 시중 일부 치약이나 이런 미백제를 계속 사용하신다면 여러분의 소중한 치아는 사포로 문대버린 것처럼 재생되지 않고 이가 미세하게 깍여 나갑니다. 눈에는 잘 띄지 않으나 안타깝게도 아주 많이 닳아져버리고 심지어 잘못 사용하여 부작용(이의 탈회-> 칼슘성분이 빠져나가 이가 아주 약해짐 등등)이 나타납니다. 특히 치약중에서도 현재 마모제를 필요이상 아주 많이 넣은 치약등이 잘 팔리더군요. (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치약에 마모제의 함량은 꼭 표기하게끔 했으면 합니다.) 이런 마모제가 잔뜩 들어있는 치약은 닦고 나면 개운한 맛이 날지는 모르지만 평생 쓸이를 조금씩 닳아지게 만들고 있는 것 입니다. 꼭 한방울의 물이 떨어지면서 바위에 구멍을 내는 것과 비슷한 이치지요. 감사합니다.

--- 김도형(꼬마이)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