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수면치료에 대한 의문??
원장샘 조회수:1106
2014-02-06 20:02:40
김도형치과 wrote:
> 즐거운집 wrote:
> > 안녕하세요. 원장님!
> > 우리아이는 만4세인데 수면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수면치료를 하면 잠의 깊이가 보통 잠이든 상태인지, 깊은잠에 빠져있을때와 같은것인지 궁금합니다. 좀 예민해서요.
> > 한달전에 예약을했는데, 그날이후 울아이 치료받는 꿈만꿀정도로 걱정이 큽니다.
> > 치료가 정상적으로 마쳐질 확률이 얼마나 되나요?
> > 보통아이들은 별문제없이 수면치료가 행해지는지 궁금해요.
> > 수면에 쓰이는 졸리운약의 이름을 알고싶은데요. 가르쳐 주실래요?
> > 선생님들마다 다르겠지만 치아를 어떤 순서로 치료하시는지....
> > 어금니 8개를 신경치료로 씌우고, 송곳니를 레진으로 수복해야하는 치료과정이거든요. 어금니부터 모두 신경치료후에8개를 한꺼번에 기성금관으로 씌우는지, 아니면 치아을 4등분해서 한부분부터 치료를 하시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참 말많은 엄마죠?
>
>
>
> 안녕하세요 김도형치과입니다.
>
> 보내주신 사연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 치료에 들어가기전 당담 선생님과 충분한 상의가 일루어 지지 않고 치료를 받는 것 같군요. 먼저 물어보신 수면요법은 쉽게 말하자면 클로랄 하이드레이트나 미다졸람등의 약물을 사용합니다. 전자는 구강 이나 항문, 후자는 주로 비강(콧구멍)투여하여 수면제와 비슷하게 아이를 졸음이 오게하며 또한 진정작용을 시킵니다. 여기에 주로 아산화 질소 가스를 이용한 흡입진정을 덧붙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귀댁의 자녀가 건강하다면 앞서 말한 가스(일명: 소기가스--> 웃음가스라고도 하죠)를 이용하여 치료를 한꺼번에 하기도 합니다. 한꺼번에 신경치료후 아이마다 또한 치아의 상태에 따라 치료 예후는 차이가 많습니다. 성공확률이 몇 %라고 단정지을 수 는 없습니다. 아이들의 약물투여시 커다란 부작용은 없습니다만, 간혹 아산화질소 가스를 사용시 전신질환이 있거나 호흡기 장애(천식 등)가 있는 아이라면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치료전 아이의 전신상태 파악이 요구됩니다. 치료는 구강을 4등분하여 어금니 부터 나누어 치료하고 난후 앞니 치료를 대부분 하실 것 같네요. 현재 아이의 정확한 상태 파악이 안되므로 나머지 자세한 치료과정에 대해서는 당담 선생님에게 직접 물어보시는 것이 좋겠군요.
> 감사합니다.
>
>
> --- 김도형치과 ---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