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유아치료
원장샘 조회수:1338
2014-02-06 20:01:49
이주연 wrote:
> 저는 28개월된 딸아이의 엄마인데요.너무나 고민되고 걱정이되서 상담을 받고 싶습니다.
> 저의 딸아이는 분유 혹근 우유를 너무나 좋아해서 지금까지 젖병으로 먹고 또한 물고잡니다.
> 그리고 이딱는것을 너무나 싫어해서 강제로 딱이고 그러는데 특희 윗니즉 앞니를 닦을땐 많이 울곤합니다.더욱이 심각한것은 앞니가 어르신분들이 그러시던데 소위 썩은것보다 치아가 삭았다고 하더라구요.조금 심한편이고 요즈음에는 앞치아하나가 부러지더라구요.그래서 앞니 딱을땐 아파서 싫어하는것 같고 해서 인근 일반치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니 별다른 치료가 없고 그저 젖병으로 주는것을 삼가 하라고만하고 어차피 빠지는 치아고 너무어려서 치료하기가 힘들다고 하십니다. 그런데 아무리 영구치가 빠지는 이더라도 최소 7세 정도가 되서 빠지는 걸로 알고있는데 지금부터 너무나 많이 썩은 상태라 어떻게좀 치료를 받을수 없는지 궁금하고 치아관리를 어떻게해 주어야하는지 자세한 답변를 알려주시면 감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도형치과입니다.

보내주신 사연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현재 귀댁 아이는 전형적인 우유병우식증의 소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신경까지 충치가 신경까지 진행된 경우인 것 으로 사료됩니다. 이런 경우 아이가 밥을 잘 먹으려 하지 않고 보채며 앞니가 상당히 심하게 썩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가 힘들어 하더라도 서서히 우유병을 떼주시는 것 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보리차나 맹물을 우유병에 넣어주시고 나중에는 우유병을 물려주시지 않으셔야 합니다. 이렇게 오랫동안 우유병을 물리는 경우 윗턱앞니가 심하게 썩고 앞니가 튀어나오는 심각한 부정교합까지 야기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가까운 치과에서 신경치료가 요구되며 보다 자세한 상태파악 및 치료가 요구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