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불소도포에 대해서
원장샘 조회수:1200
2014-02-06 20:01:34
성민엄마 wrote:
> 안녕하세요 성민엄마예요...
> 저번에 치과를 방문하였을때 우는 아기를 달래가며 진료하는걸 보고...참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 울 성민이는 넘 어려서 달래는것두 소용이 없었지만여..
> 아무튼...그때 치태는 제거가 된것 같은데...
> 아무래도 젖을 떼기가 힘들어서요...밤에는 거의 물고 자다시피하는 아기라...젖먹이고 닦아주기도 넘 힘들어요..
> 그래서 불소도포를 하려고 하는데...11개월된 아기도 가능하다고 들었는데..어떤지요...가격은 어느정도인지....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합니다...
> 언제나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도형치과입니다.

성민어머님 보내주신 사연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지금 현재 엄마젖을 떼기 힘들다면 우유병우식증에 걸릴 위험성이 아주 높아집니다. 이렇게 잠잘때 엄마젖이나 우유병을 주로 물고 자는 경우 충치가 심하게 생길 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정 보채는 경우 보리차나 맹물이 든 우유병을 물려주시는 것 이 차라리 낫습니다. 그래서 서서히 젖을 떼주시는 것 이 좋겠군요.
그리고 힘드시더라도 되도록 습관을 빨리 고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민이가 11개월인경우 불소도포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불소도포해주더라도 칫솔질등이 안되 구강위생이 안좋으면 충치는 불소도포를 해주더라도 얼마든지 생깁니다. 불소도포는 1년에 1-3회 정도 적용해줍니다. 비용은 치과마다 다르지만 1회 도포시 2 - 5 만원 정도가 듭니다. 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