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치주염같아요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군요
원장샘 조회수:1137
2014-02-06 20:01:08
신민석 wrote:
>
> 앞니 중간이 벌어졌어요. 보기가 상당히 않좋거든요
>
> 더군다나 버러진 이빨이 주져 내려왔어요 치과에 찾아가서 상담하니까
>
> 너무 버러져서 붙일수도 없다하네요 그리고 앞니 벌어진곳이 주져 앉아서
>
> 뽑아야 되는 경우도 생긴데요
>
> 사실 제 이빨을 될수 있으면 뽑지 않으려고 주저주저 하고 있습니다
>
> 피곤하면 조금더아프다가 요즈음 괜찮은듯 싶더니 또그러네요
>
> 치주염도 자주 생기고요 약물치료로는 치료가 힘들까요
>
> 그리고 약물치료후 치과를 가서 조금 붙은 다음에 .....
>
> 치료를 하면은 효과적일련지요
>
> 답변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김도형치과입니다.

보내주신 메일은 잘 읽어보았습니다. 현재 윗턱 앞니가 상당히 벌어져 있으며, 성인형 치주염으로 인한 치아주변 잇몸뼈(치조골)의 파괴로 이뿌리가 보이고 있는 상태이신 것 같습니다. 현재 정확한 상태를 보지 못해 확답을 드리지 못해 아쉽습니다. 치과에서 엑스레이 사진 한 장 정도 찍어보면 이뿌리가 잇몸뼈에 얼마정도 박혀있는지 진단후 치료가능 및 예후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현재 주기적으로 아프다 안아프다 하신다고 그러셨는데 그이유는 해당치아주위에 만성적인 염증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와 잇몸사이로 음식물때와 치석이 계속 파고 들어가 이를 지지하고 있는 잇몸뼈의 파괴를 부축인 결과입니다. 일단 가까운 치과에 가셔서 더 이상 치조골파괴를 막기 위해 잇몸치료라도 받으시는 것이 좋겠군요. 그러나 물어보신 약물치료( 예: 시중에 시판되는 먹는 잇몸약)는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잇몸파괴(풍치등)의 원인인 치석은 이와 잇몸사이에 끼어 들어가기 때문에 손톱사이의 때와 비슷하게 치아를 빙둘러 계속 파고 들어갑니다. 그런데 잇몸약을 먹는다고 해서 손톱사이의 때가 저절로 녹아 나오까요. 잘 생각해 보세요. 치석은 잇몸뼈를 파괴시키며 충치보다 더 무서운 풍치를 유발하며, 또한 잇몸 만성염증의 원인이 되므로, 치과에서 직접 파내고 제거해주시는 방법이 제일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잇몸치료도 시기가 중요한데 이 치료시기를 놓쳐버린 경우 어쩔 수 없이 뽑아주어야 할 때도 있습니다. 현재 앞니 벌어진곳이 정 신경 쓰이신다면 보철 치료로써 아주 심미적으로 치료가 가능하니 너무 걱정하시지 마시구요. 앞으로 정규적(1년에 3-4회)정도 치과검진 및 계속적인 잇몸관리가 요구됩니다. 질문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2000 11/6 김도형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