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3살아이 치아관리
원장샘 조회수:1153
2014-02-06 20:00:26
수고 많으십니다. 여기에다 질문하면 되는지 울3살애가 입냄새가 심한것 같아 혀를 어른이 닦는 플라스틱같은걸로 겁도 내고 하는데 을르고 윽박질러 어제오늘 혀바닥 닦아냈는데 오늘 제가 무리하게 강행?해서 사랑니 뒤에 올라온 살부분이 찢어졌다고 해야되는지 혀바닥 안닦겠단 애 잡으면서 긁으니 누렇고 허연게 나오니 기분은 좋은데 정수물로 가글해주니 피가 좀 나왔는데 이거 가만 두면 되는건지요? 살부분이라 자연 아무는지?? 어찌해야 되나요? 심리적으로도 안좋은 듯 하는데 앞윗니 사이가 약간 충치끼도 보여서 제가 아이 이빨관리에 영 신경 쓰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바쁘시겠지만~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보내주신 사연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댁 아이의 혀에 백태(플라그)가 많아 닦아 주시던중 잇몸에 상처가 나서 피가 낫다고 하셨는데요. 아이가 처음에는 힘들어 해도 시간이 지나고 계속 반복하다 보면 처음에는 힘들어도 숙달이 되면 아이도 잘하게 됩니다. 일단 입안에서 나오는 피는 조금만 있으면 바로 멈출 것 입니다. 혀에 끼어 있는 백태를 제거해주면 입냄새가 많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입안에 생긴 상처는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아무니 너무 걱정하시지는 마십시오.
그리고 윗앞니 사이에 충치가 생기고 있다면 아이가 너무 어리더라도 치과에서 진단후 필요시 유치의 충치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나중에 충치가 깊어지면 유치 뿌리 끝의 영구치 씨앗의 감염을 초래할 수도 있으며, 이의 신경까지 썩어 들어가버린 경우 이의 신경을 제거하는 신경치료 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충치 치료는 빠를수록 좋습니다. 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 꼬마이(김도형)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