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저희 아기 과잉치에 대해서요
원장샘 조회수:1665
2014-02-06 20:00:06
영훈맘 wrote:
> 저희아기는 이제 15개월에 접어들었구요.
> 윗 앞니 가운데로 입안쪽으로 뽀족하게 솟아난 이가 있어 몇달전 일반치과에서 사진을 찍어보니 과잉치라고 하시데요.
> 근데 오늘 아기 치아를 보니 윗니가 8개정도 난 상태인에 입안을 샆려보니 양쪽 송곳니가 있는 위치에 또 입안으로 쪼족하게 과잉치가 나 있는것 같아서요.
> 저나 애기 아빠는 특별히 치아 문제로 치료받은 적은 없었는데 왜 우리 애기 치아는
> 이런지 속상하기도 하고 문의드립니다.
> 치료는 언제나 가능한지 또 무슨 이유때문에 잇몸밖이 아닌 안쪽으로 과잉치가 많이 나는지 가르쳐 주세요.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보내주신 사연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정확한 상태를 보지 못해 확답은 힘들지만 귀댁아이의 경우 과잉치가 있다면 당연히 뽑아주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과잉치는 유치나 영구치가 고르게 나는것을 방해할 뿐 만 아니라, 차후 영구치의 맹출까지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원인은 턱뼈속에서 유치나 영구치의 씨가 되는 세포들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는 것으로 발생합니다. 이러한 과잉치는 나올 공간이 없기 때문에 잇몸뼈속에 매복되어 있거나 나오더라도 입천장쪽에 대부분 위치하고 있으며 또는 입술과 닿고 있는 부위에 매복 또는 돌출되어 있거나, 현저히 나와 있다면 아이가 어리지만 당장 뽑아줄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태가 당장 급한 것은 아니라면, 어느 정도 아이가 치과치료를 받아들일 수 있는 나이( 5-6세 정도)에 발거 해주시면 되구요, 과잉치의 재발이나 발치시 통증은 거의 없습니다. 꼬마이 치과 의사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일단 너무 걱정하시지 마시구 다시 한번 담당 선생님과 상담후 처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 꼬마이(김도형)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