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7살 남자 아이충치
원장샘 조회수:1104
2014-02-06 16:14:23
아이엄마 wrote:
> 저희 아이는 7된 남자아이입니다.
> 수일전에 이를 보니 점처럼 꺼묵꺼묵한 충치가 몇군데 되길래..오늘 치과에 갔습니다..
> 몇군데 그저 떼우면(?) 되겠지 싶었는데..
> 8군데 충치 발생 4곳은 떼우고 4곳은 씌우라는 겁니다..
> 비용도 비용이지만..4곳을 씌우기엔 충치정도가 ..가볍다고 생각이 드는데...
> 어짜피 영구치가 나올텐데..
> 구지 고통스럽게 갈고 해서 씌울 필요까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 제생각이겠지만...암튼 병원에서는 그렇게 듣고 씌울 한곳을 신경치료를 받고 왔습니다..
> 어떻게 해야하나요?
> 그냥 병원치료대로 해야 하나요? 아님..그냥 떼워달라고 말해야 하나요???
> 만약 씌웠다면...영구치로 교체될때 어떻게 아나요?(흔들림이 있는지?)
> 현명한 답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먼저 답변이 너무 늦은점 정말 죄송합니다.

유치 충치는 부모님이 보시기에 점으로만 썩어 있는 것 같아도 실제 충치부위를 제거해 보면 사과 썩어 있는 것 처럼 부채꼴로 넓게 퍼지면서 깊게 썩습니다. 치료시 오해를 하시기 쉽습니다.
유치는 나중에 영구치가 나올때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면상 아주 자세히 설명드리기는 힘들군요. 그곳 병원에서 말씀하신 치료를 다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유치는 더 커지거나 하지 않기 때분에 싸준 해당 어금니는 빠질 시기 ( 어금니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초등학교 3-6학년 )가 되면 저절로 이뿌리가 흡수되어 머리가 흔들거리게 됩니다. 그럼 그때 빼주셔도 되니까 너무 걱정하시지 마십시오.
유치는 나중에 영구치가 제대로 나올때 공간을 잡아주는 역할 뿐 아니라 저작 , 발음, 심미성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바른 영구치열의 기본은 유치관리의 철저에서 시작됩니다. 유치관리의 소홀은 나중에 덧니를 야기하게 됩니다. 그러면 교정치료 까지 갈 수 있습니다. 지금 호미로 막으신다 생각하시고 치료 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 꼬마이 (김도형) 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