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송곳니 2개가 나지 않아서요…
원장샘 조회수:1566
2014-02-06 16:13:57
wrote: > 저희 딸아이가 31개월이 되었는데, 아래쪽에 송곳니 2개다 나지 않았어요. > 모르고 있다가 다른 아이들은 아래위 모두 10개씩 20개인데, > 다른 이는 모두 났는데 저희 아이는 아래쪽에 송곳니 2개가 없더라구요. > 송곳니 자리가 비어있지도 않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꼭 좀 답변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475번 질문등과 비슷하고 중복되는 질문이라 인용하여 설명합니다. 현재 귀댁 아이의 경우는 아주 드문 경우이군요. 아랫턱 송곳니 2개 모두 선천적 결손이 의심되군요. 다시한번 보다 정확한 상태 검진이 요구됩니다. 유치에서 송곳니 2개가 결손되는 경우는 드물며 주로 송곳니 앞부분 앞니가 결손되는 경우는 종종 있습니다.

이런 증상에 대한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으나 유치가 나올려는 부위에 외상을 받은 경우, 또는 이뿌리 형성 장애 유치 씨앗의 선천적 결손 등등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당장은 송곳니가 없다고 해서 교정등 별다른 조치는 아이가 너무 어리므로 힘듭니다. 문제는 나중에 영구치가 나올 무렵(만6세)정도에 엑스레이 사진 검사등을 받아 보시구 영구치 씨앗이 있는지 정밀 검사가 요구됩니다. 앞으로 영구치만 잘 나오면 되니까 지금 당장 너무 큰 걱정은 하지 마시구요. 만약 만6세 이후 영구치 앞니등이 나오면서도 비슷한 증상이 계속 된다면 그시기에 교정적인 치료가 요구될 수도 있습니다.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 꼬마이(김도형)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