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우리애기가 충치가 있어요
원장샘 조회수:1120
2014-02-06 16:13:38
민석맘 wrote:
> 우리애기는 이제 막 두돌을 지난 사내아이입니다.
> 그런데, 이닦는걸 많이 싫어해서 좀 신경을 못썼는데, 윗니들이 한 6개정도가 누렇게 되고 충치가 생겼어요.
> 이 정도를 치료하고 때우고 하는 것이 25개월된 아이가 견딜수 있는지,
> 혹시 치료과정에서 치과를 아주 무서워하게 되는건 아닌지 걱정이 되는군요.
> 어떤 방법으로 치료할수 있는지 궁금하구요,
> 비용은 얼마정도드는지(대략), 의료보험혜택을 받을수 있는지 궁금하군요.
> 너무 많은 질문을 드린건 아닌지요..
> 성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현재 귀댁 아이의 앞니는 만6-7세 까지 유지되어야 할 유치이며 말씀하신대로 치료가 요구됩니다. 치과치료가 처음이라면 일단 치료 첫날에는 치과치료에 적응할 수 있도록 가장 간단한 치료부터 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귀댁아이가 25개월 아이라면 엄마와 떨어지는 것을 무척 두려워 할 나이이므로 일단 아이가 치료도중 움직여서 다칠수 있기 때문에 움직이지 못하도록 물리적으로 몸을 고정하는 방법을 치과선생님이 시도할 것 입니다. 너무 거부반응이 강하고 심하다면 다른 조절 방법등이 요구되기도 합니다만 물리적인 방법만으로도 대부분의 아이는 치료가 가능합니다. 치료를 몇번 받으면서 아이는 서서히 치과치료에 적응 할 수 있도록 치료유도를 합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치료비용은 사용재료에 따라 치료비가 다릅니다. 만약 충치가 신경까지 들어가서 신경치료를 해주어야 한다면 이치료 자체는 보험이 됩니다만, 신경치료후 앞니에 원래 치아형태의 이색깔의 레진이라는 재료를 이용하여 원래치아형태로 만들어 수복치료를 해주는 경우 치료비는 비보험적용이 되며,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만 평균 치아하나당 보험적용이 안되 5-10만원 정도 비용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꼬마이(김도형)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