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돌지난 아기 치아 관리 문의
원장샘 조회수:1429
2014-02-06 16:13:33
원혜영 wrote:
> 안녕하세요.
> 만 13개월 아기 엄마입니다.
> 지금 앞니가 위 아래 4개씩, 그리고 위는 어금니가 양쪽으로 한개씩 평평한 면이 다
> 보이게 나온 상태이고 아래쪽은 약간 노출된 상태입니다.
> 손가락에 끼는 실리콘 치솔과 베이비 오랄 크린으로 닦아주고는 있지만 먹는 음식의 양과
> 종류를 생각하면 넘 대충 닦는 것 같아요. 하루 한두번 정도거든요.
> 아래쪽은 앞니가 틈이 없이 삐뚤 삐뚤하게 났어요. 다른 아기들 울때 보니 울 아기가
> 아래쪽 잇몸이 작아서 그런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영구치가 날때도 문제가 되지 않을지 염려됩니다.
> 돌이 되면 아기도 치과에서 검진을 받는게 좋다고 하던데요 검진할때는 어떤 걸 보게 되나요. 마구 울면서 입을 안벌리려고 할텐데 치과 선생님들은 방법이 있으시겠죠?
> 검진 받으려면 준비해야 할 것이나 엄마가 미리 알아야 할 것이 있으면 알려 주세요.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현재 귀댁의 돌지난 아이의 치과관리에 대해 물어보셨는데요. 칫솔질은 말씀하신대로 하루 한 두번 제대로 닦아 주시면 되겠구요. 잘하고 계시는 것 같네요. 그리고 검진시 담당 선생님은 아이가 울더라도 전문적인 술식 및 여러 보조 기구등을 이용하여 완전 검사 할 수 있읍니다. 검진시에는 충치 발생여부,치아의 갯수 또한 전반적인 구강상태에 대해서 포괄적으로 검사합니다. 검진에 대해서 너무 걱정하시지는 마시구요.
그리고 유치에는 생리적인 공간이라고 해서 약간의 틈이 있어야 좋은데 나중에 약간 영구치의 총생(덧니)의 우려가 있습니다만, 영구치가 나려면 만 6세 정도까지 있어야 하니까 벌써부터 걱정하시지 마시구요. 그리고 유아의 치과검진시 보호자가 꼭 주의해 주어야 할 사항 한가지는 검진 및 치료도중 아이가 구토를 할 수 있기때문에 식사는 치과 검진 2시간 전 꼭 먹여주시고 2시간 이전에는 물이나 음료등도 안됩니다. 이점만 주의 해주시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 꼬마이(김도형)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