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29개월된 아이의 윗턱 앞니6개에 얼룩과 검은점이 있어요!
원장샘 조회수:1055
2014-02-05 15:46:26
29개월된 여자아이입니다.
앞니의 윗부분 6개정도가 얼룩이 지고 검은 점이 있습니다.
우유를 먹으면서 잠이 들고, 잠이들면 우유병은 스스로 뺍니다. 24개월에 우유는 뗏습니다. 이 습관으로 충치가 생긴것 같은데 일반 치과에서 치료 받을 수 있는지, 또 집에서 충치의 진행을 막으려면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신생아때부터 거즈로 입닦기와 치솔로 양치하기는 현재까지 게속하고 있습니다. 현재아이에 치아에서 손톱으로 긁으면 치아가 조금씩 부서지고 치아표면이 울퉁불퉁합니다.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현재 귀댁의 아이는 우유병우식증 증상을 보이고 있는 것 같군요. 우유병우식증의 주특징은 윗턱 앞유치에 급속히 발생하는 충치입니다. 현재 충치가 더 진행되기전 즉각적인 치료가 요구됩니다. 왜냐하면 현재 충치가 생긴 앞니는 최소 만6세정도까지 쓰다가 영구치로 갈아주어야 하고 심미적으로나 발음에 중요한 치아입니다. 유치에 대한 치료는 충치가 생긴부위를 제거하고 이색깔이 나는 레진이라는 재료로 충치부위를 메꿔주는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충치가 너무 깊어 치아신경이 감염된 경우에는 신경치료 까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충치치료를 받은후 학교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부모님이 직접 칫솔질을 해주시고 치과에 가셔서 충치가 잘안생기도록 하는 예방적 처치인 불소도포나 실런트(치아코팅 --> 어금니 부위)등을 유치에 도포해주시면 충치예방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1년에 2번(6개월 간격)정도 정규적인 치과검진으로 평생 치아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2000 7.13 김도형 꼬마이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