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수면요법에 대해서
원장샘 조회수:1152
2014-02-05 15:46:04
지윤 엄마 wrote:
> 23개월된 여자아이 지윤이 엄마입니다. >
> 젖병을 오래 물고 자서인지 아이가 벌써 충치가 있고 치아 색상이 이상해서 항상 고민하다가 오늘 치과에 다녀왔습니다. >> 총 10개가 썩었다고 하는군요,
> > 어금니 4개, 송곳니 2개, 앞니 4개.> > 모두 덧씌우는 것이 좋다고 하셨어요.
> > 그런데 비용이 만만치 않더군요. 앞니는 1개당 10만원씩 나머지 이는 5만5오천원, 불소 도포 3만원, 수면요법 7만원 총 83만원이라고 합니다.
> > 꼭 이런 방법을 해야하는 지도 궁금하구요 (비용에 대한 부담이 큽니다)
> > 또한 수면요법이라는 것이 어린아이에게 아무런 해나 문제가 되지 않을런지도 궁금합니다. >> 물론 원한다면 그냥 치료도 할 수 있다고 하지만 솔직히 아이에게 너무 충격이 클것 같아서요. > 그래서 수면요법이라는 것을 하는게 낫다고 생각이 들면서도 불안합니다.
> 답변부탁드립니다. 오늘 너무 기운이 없네요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현재 지윤이는 전형적인 우유병 우식증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유병 우식증의 증상은 윗턱 앞니 4개를 포함하여 충치가 잘 생기지 않는 송곳니와 위아래 어금니까지 광범위하게 충치가 생기는 것입니다. . 지윤이 어머니 치료비 비용이 부담 되시죠? 아마 지윤이는 소아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치과에 간 듯 보이는군요. 사실 치료비 자체는 모든 치과가 비슷합니다. 하지만 그 치료에 들어가는 재료에따라 총 들어가는 비용은 큰 차이를 보입니다. 예를 들어 앞니의 경우를 보면, 현재 보험이 적용되는 재료는 비용은 아주 저렴하나, 쉽게 탈락이 되며 색깔 또한 원래 치아의 색과 큰 차이를 보입니다. 또한 안타깝게도 불소도포와 같은 충치예방처치의 경우도 예뻐지려고 하는 성형수술과 같이 보험적용이 되지 않는 고급치료에 속합니다. 어머님이 적어주신 전반적인 치료비 내용을 보면 아마도 가장 좋은 재료를 엄선하여 선생님이 치료계획을 말씀 하신 것 같습니다. 또한 지윤이 처럼 너무 어려서 의사소통이 안되어 치과치료가 다소 힘들거나. 치과에 대한 공포감 때문에 다루기 힘들고 아주 비협조적인 어린이의 경우, 소아치과 선생님은 그 어린이의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고려한 후 수면제와 비슷한 약물을 사용하는 수면요법(약물요법)이나, 여러 가지 다양한 행동조절 방법등을 사용하실 것 입니다. 치과치료란 소아나 성인 모두 공포감을 느끼는데 이러한 약물을 사용한 수면요법은 잠이오는 상태를 유도하여 환자를 진정시키며, 불안을 다소나마 제거해줄 수 있어 아이가 되도록 편한 마음을 갖고, 치과 치료를 받게끔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니 부작용이나 아이의 정신적인 충격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2000 5.4 꼬마이 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