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잇몸속에 앞니가 많이 들어갔는데..
원장샘 조회수:869
2014-02-05 15:46:45
종건이 엄마.. wrote:
> 안녕하세요? 성남에 사는 종건이 엄마입니다.
> 우리 종건이가 자동차를 타고 놀다가 앞니 하나가 절반이상 많이 잇몸속으로 들어갔습니다. 바로 분당에 칫과병원을 찿았지만 2~3개월 기다리면 저절로 나올 확률이 50%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부모입장에서는 마냥 불안하기만 합니다
> 혹시 이가 다시 복원이 안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수술을 해야 하는지요? 만약 영구치 이가 손상되었다면 영영 앞니는 다시 나오지 않는지요?
> 꼭 답변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보내주신 질문은 잘 읽어보았습니다. 귀댁아이 종건이의 경우 전형적인 치아함입(치아가 잇몸속에 들어간 경우)상태를 보이고 있는 것 같군요. 치과에서 검사하셨고 치아 엑스레이 소견상 영구치에 손상을 줄 정도가 아니다면 별다른 처치없이 그곳 선생님의 말씀대로 지켜보시면 됩니다. 심하게 잇몸속에 완전히 박혀버린 경우에는 영구치 씨앗에 손상을 주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빼주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종건이의 이는 잇몸속으로 절반정도만 들어갔으니 더 다행입니다. 아이들은 성인에 비해 치유능력이 훨씬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조금 기다려 보시면 제자리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만약 들어간 이가 2-3달 정도 기다려도 전혀 나오는 기미가 없다면 수술까지는 필요없구요 해당 유치를 빼주면 됩니다. 그리고 유치에 이어 나오는 영구치 앞니는 유치가 외상을 받았더라도 6-7세정도에 거의 대부분 나오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 2000 10.5 김도형 꼬마이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