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17개월된 아이의 윗턱 앞니의 심한 충치(우유병우식증)
원장샘 조회수:979
2014-02-05 15:46:28
안녕하십니까?
저는 17개월된 아들이 있는데 제가 직장을 나가다 보니깐 아들한테 너무 소홀했나 봅니다.
아들이 먹는걸 너무 안먹어 밤에라도 우유를 먹이라고 준것이 아들 이가 이렇게 심각해 질줄은 몰랐습니다.
지금 상악 중절치와 측절치 윗니 중앙4개가 삭아서 떨어지고 있거든요??
어떻게 치료 방법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동네 치과에 가니깐 너무 어려서 방법이 없다고 하는데 가만히 있자니 아들이 너무 불쌍합니다.
만약 치료방법이 있다면 어떤 치료를 해야 하며 관리는 어떻게 해야좋은지요??
그리고 삭아서 떨어진 이빨은 아이에게 통증은 없는지, 나중에 영구치날때도 문제가 있을것 같은데 여러가지로 걱정이 많습니다.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시겠습니까??
꼭 답변해주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보낸신 메일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질문하신 내용으로 보아 귀댁의 아이는 전형적인 우유병우식증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우병 우식증은 주로 우유병을 물고 잠이드는 아이의 윗턱 앞니에 호발하며, 충치가 급속히 생깁니다. 충치가 심해 삭아서 떨어질 정도라면 신경치료 까지 갈수도 있습니다. 신경치료란 아이의 충치가 너무 깊어 치아내의 신경까지 들어간 경우이며 이때 아이는 통증으로 음식물을 잘 먹으려 하지 않습니다. 아이가 너무 어려 치료받기는 사실 힘이 듭니다만, 어느정도 충치가 진행되었는지 알아보려면 좀더 큰 치과병원이나 소아치과를 전문으로 하는 치과에 가셔서 엑스레이 사진을 찍어보시고 충치치료나 신경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윗턱 앞니는 만 6-7세 까지는 유지되어야 하고 그후 영구치로 갈아주는데 충치가 너무 깊은 경우 영구치 씨앗이 감염될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 7/21 김도형 꼬마이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