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아이가 이를 가는 중인데....
원장샘 조회수:1221
2014-02-06 22:00:15
김지수 wrote:
> 7살 난 딸 아이가 요즘 이를 갈고 있는데, 치과에 가서 흔들리는 이를 뽑아주고 있어요. 그런데 빠진 이는 3개인데, 두개는 금방 영구치가 나와서 자릴 잡았는데, 나중에 뽑은 한개는 세달이 되도록 나올 기미를 보이지 않네요. 겉보기에도 이가 나올 공간이 아주 좁아 보여요. 아예 안 나오는 경우가 있는지...아니면, 나더라도 덧니가 되거나 삐뚤어 나거나 할 것 같은데...걱정입니다.
> 영구치로 다 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커서 교정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그 방법보다는 미리 나기 전에 제대로 자리를 잡아주는 방법이 있다면 좋겠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 그리고 큰애(7살)나 작은 애(4살)나 잠잘 때 이를 가는 소리가 자주 들리는데, 치아 발육에 장애가 되진 않을지도 걱정입니다. 그냥 둬도 무방할까요?



안녕하세요 김도형치과입니다.

현재 유치를 빼주고 나서 영구치가 좀 늦게 나온다구요. 대부분의 영구치는 거의 나오니까 너무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말씀하신 이사이 공간이 부족해서 늦게 나오는 경우라든지 혹은 드물지만 선천적인 결손으로 이씨앗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상태 관찰을 위해서는 가까운 치과에 들려 엑스레이 사진 한장정도 찍어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그리고 아이들이 이갈이가 있다구요. 중복되는 질문이라 인용하여 설명드립니다.
이갈이의 원인은 정서불안, 혼합치열기 이의 교합(맞물림)의 불량, 부정교합 등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정확한 상태파악을 위해서는 정확한 검진이 요구됩니다. 현재 상태가 경미한 경우 별다른 치료는 필요없습니다만, 이의 마모(닳아짐)가 심한 경우 치아의 신경이 노출되어 신경치료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으며, 턱관절까지 이상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료는 가장 중요한 것이 원인을 찾아내어 제거해 주는 것이며, 이갈이가 너무 심해 이가 많이 닳아지고 있는 경우라면 장치를 끼워주는 방법도 있습니다.그러나 먼저 가까운 치과에 가셔서 현재 치료가 필요한 상태인지 아닌지 진단 및 상담 받는 것이 필요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김도형치과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