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제 이야기를 좀 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원장샘 조회수:1040
2014-02-05 16:13:22
11살 ^^** wrote:
> 저는 올해 11살인 초등생입니다.
> 저는 제 이가 마음에 들지 않아요
> 윗 앞니가 다른이에 비하여 조금 큰 데다가 아래 앞니 바로 옆의 송곳니들은
> 몇달 전에 뺀 영구치인데 자라다가 성장을 멈춘것 같이 1달 전과 모양이 똑같아요.
> 저는 너무 무서워요. 제가 어디가 잘못됀것이 아닐까요?
> 그리고 요즘에는 아래의 첫째 어금니 두개 다 조금씩 흔들리고 있어요.
> 제발 제가 이해할 수 있게 11살의 이 구조와 영구치의 정상적인 수를 자세하게
> 알려 주세요
> 부탁드려요
> 안녕히 계세요



안녕하세요 김도형 꼬마이치과입니다.
보내준 사연은 잘 읽어 보았어요. 먼저 당부하고 싶은 것은 현재 너무 걱정하고 있는것 같은데 마음 편하게 지내길 바랍니다. 전혀 비정상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는 생각하는 것처럼 그렇게 쏙나오지 않고 서서히 아주 조금씩 올라옵니다. 한달정도 가지구선 변화가 거의 느껴지지 않아요. 그리고 현재 조금씩 흔들리는 어금니는 유치(젖니)입니다. 곧 영구치(어른이)로 교환되어질 것 입니다. 정상 현상입니다. 초등학교 3-5학년 정도 되면 유치 어금니의 뿌리가 많이 흡수되어가고 있는 기간 즉 유치와 영구치가 뒤섞인 혼합치열기란 기간이므로 어금니들이 흔들리는 것이어요. 마치 나무 뿌리가 조금씩 없어지면서 줄기만 남듯이 말이죠.
현재 만 10세라면 보통 유치 송곳니가 모두 빠지고 없습니다. 그시기에는유치 어금니와 영구치를 합쳐서 대략 20개 정도 이가 있을 거여요. 질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나요?


감사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