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게시글 검색
충치 초기인지 궁금해요
원장샘 조회수:978
2014-02-06 16:12:47
장명옥 wrote:
> 안녕하세요. 만12개월된 딸아이의 앞니가 우유병충치로 삭고 있어요. 얼마전에도 글을 올렸었는데요. 그런데 잇몸 가까이에 있는 이들이 하얗게 뭐가 끼는것 같더니 거의 윗니 전체 이가 모두 얼룩덜룩 하얗게 꼭 뭐가 끼인것처럼 붙어있거든요. 치과에 전화하였더니 충치 초기 단계라고 하더라구요.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요? 젖을 아직 떼지 못했는데 젖을 떼야 겠지요? 같은 아파트의 우리 딸하고 똑같은 개월수의 여자아이가 있는데 그아이도 젖을 물고 자고 밤에도 여러번 물리고 엄마가 이를 닦아주지도 않았다고 하는데 그아이의 이는 건강하고 괜찮더라구요. 왜그럴까요? 답변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꼬마이치과입니다.

보내주신 사연으로 보아 귀댁 아이의 경우 이에 뭐가 낀것처럼 보이는 하얀 얼룩은 치아에서 칼슘성분이 빠져 나가서 생기며 충치의 아주 초기 단계입니다. 이런 경우의 원인으로는 유전적 이가 약한 경우, 구강내 환경요인(침분비의 저하)이나 우유병 우식증등 구강위생의 불량 및 충치균의 전파(아이 어머님이 음식물등을 씹어서 아이 입에 넣어 줄때나 그와 비슷한 환경에서 충치균인 에스 뮤탄스라는 세균이 아이의 입으로 전파) 등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마다 충치의 반응정도나 속도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법은 더이상 충치진행이 되지 않도록 1년에 1-3회 정도 불소도포 및 실런트등이 요구됩니다. 그리고 보다 정확한 확진을 위해서는 가까운 치과에 한번 들리시는 것 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2001 4/13 김도형 꼬마이치과 ---

댓글[0]

열기 닫기